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애플은 M5 탑재 맥북 프로 14를 15일 공개했다. M5는 일상적인 앱 실행부터 대규모 언어 모델(LLM)의 온디바이스 구동까지 모든 작업을 가속화하며, 최대 24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으로 중단 없는 프로 워크플로를 보장한다.
◆M5 칩, 맥 AI 성능 진화시켜…AI 성능 최대 3.5배, 그래픽 1.6배 향상
M5 칩은 혁신적인 CPU(중앙처리장치), GPU(그래픽처리장치), 고속 뉴럴 엔진을 결합해 맥 AI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각 코어에 뉴럴 액셀러레이터를 내장한 차세대 10코어 GPU는 M4 대비 최대 3.5배, M1 모델 대비 최대 6배 빠른 AI 성능을 제공한다.
맥북 프로 14는 새로운 GPU 아키텍처 덕분에 프로 앱에서 M4 탑재 모델 대비 최대 1.6배 빠른 그래픽 성능을 발휘하며, 게임 플레이 시 최대 1.6배 높은 프레임률을 지원한다. 또 세계 최고 속도의 CPU 코어를 탑재한 M5의 10코어 CPU는 탁월한 반응성을 제공하며, 코드 컴파일과 같은 고부하 작업에서 M4 대비 최대 20% 향상된 멀티스레드 성능을 실현한다.
150GB/s 이상의 통합 메모리 대역폭은 대규모 AI 모델의 온디바이스 구동이나 3D 앱에서의 방대한 씬 처리를 가능하게 한다. 이전 세대 대비 최대 2배 빨라진 SSD는 로컬 LLM 로딩 속도를 대폭 단축시키며, 이제 최대 4TB의 저장 공간 옵션도 제공한다.
특히 맥북 프로 14는 M1 및 인텔 기반 모델 대비 압도적인 성능 도약을 실현했다. 인텔 기반 시스템 대비 최대 86배 향상된 AI 성능, 최대 30배 향상된 레이 트레이싱 GPU 성능, 최대 5.5배 향상된 CPU 성능을 제공한다.
◆최대 24시간 배터리, ‘나노 텍스처’ 디스플레이 옵션 등 제공
맥북 프로 14는 최대 24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수명도 갖췄다. 인텔 모델 대비 최대 14시간, M1 모델 대비 최대 4시간 연장된 배터리 수명을 체감할 수 있다. 또한 96W 이상 USB-C 전원 어댑터로 30분 이내 최대 50% 고속 충전도 지원한다.
업계 최고의 35.9㎝ 리퀴드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는 1600니트 HDR 피크 밝기와 1000니트 SDR 밝기를 제공하며, 나노 텍스처 옵션으로 눈부심을 최소화한다. 최대 2대의 고해상도 외부 디스플레이 연결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1200만 화소 센터 스테이지 카메라와 스튜디오급 마이크, 몰입감 넘치는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는 6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등 첨단 사양을 탑재했다.
새로운 맥북 프로 14는 세련되게 디자인된 맥OS Tahoe와 만나 탁월한 생산성을 실현한다. 대폭 개선된 스포트라이트와 ‘연속성’ 기능, 완전히 투명해진 메뉴 막대 등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켰다. 맥OS에 보다 완벽하게 통합된 애플 인텔리전스는 더욱 직관적이고 강력한 맥 경험을 선사한다.
M5 탑재 맥북 프로 14는 스페이스 블랙 및 실버 등 2가지 마감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239만원부터 시작하며, 미국을 포함한 30개 국가 및 지역에서 오늘부터 사전 주문할 수 있으며, 22일 수요일부터 정식 판매된다. 다만 한국에서의 출시일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존 터너스 애플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수석 부사장은 “신규 맥북 프로는 세계 최고의 프로 노트북이라는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M5 칩의 도입으로 맥북 프로 14는 새로운 차원의 진화를 이뤘다. 탁월한 성능, 경이로운 배터리 사용 시간, 독보적인 디스플레이가 결합된 새로운 맥북 프로 14는 프로 노트북의 기준을 다시 한 번 재정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