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당일폰테크 폰테크당일 비대면폰테크 폰테크통신 전문 24시 https://cmaxfanatics.com/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국내 바이오텍 퍼스트바이오테라퓨틱스는 AI 분야 세계 리더인 엔비디아(NVIDIA)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엔비디아 인셉션’ 프로그램에 합류했다고 30일 밝혔다.
엔비디아 인셉션은 유망 스타트업이 AI, 데이터 사이언스, 고성능 컴퓨팅(HPC) 분야에서 기술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돕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엔비디아는 선정된 기업에게 최신 소프트웨어 개발 툴(SDK)과 고사양의 하드웨어 GPU 기술을 비롯해 전문 교육, 기술 세미나, 글로벌 벤처 캐피털과의 연계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엔비디아의 대표적인 신약 개발 플랫폼 ‘바이오니모'(BioNeMo)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바이오니모는 단백질 구조 예측, 후보물질 생성에 활용하는 기술이다.
퍼스트바이오는 자사 플랫폼에 엔비디아의 기술을 접목해 약물 설계의 정확성과 예측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바이오니모를 적용해 신약 개발 워크플로우의 효율성을 높이고 엔비디아 개발진과의 기술 피드백으로 정밀도를 개선할 방침이다.
저분자화합물 신약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퍼스트바이오는 AI 기술과의 융합으로 신약 발굴을 고도화하고 있다.
김재은 대표는 “AI 인프라를 선도하는 엔비디아와 협력해 약물 발굴의 신뢰도를 높이고, R&D 효율을 극대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폰테크 #비대면폰테크 #폰테크당일 #당일폰테크 https://cmaxfanatics.com/ 인터넷가입